-서울스카이와 뮤지컬 관람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자아를 확장하다-
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김영상)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2025년 5월 30일(금),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 1회기 ‘세상 밖으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계룡시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서울 롯데타워를 방문하여,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통해 새로운 환경과 넓은 세상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가능성과 미래에 대한 긍정적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청소년들은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서울스카이에서 새로운 시각을 경험하였고, 이어진 뮤지컬 관람을 통해 세상과의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뮤지컬이라는 매개를 통해 청소년들은 다양한 감정과 메시지를 공유하며, 타인과의 교류 속에서 자신이 사회의 일원임을 자연스럽게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청소년은 “높은 곳에서 세상을 보니 제 삶도 더 넓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뮤지컬도 너무 재밌어서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상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겪는 문화적 제약을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세상과 연결되고 스스로의 삶을 긍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전통 밖으로, 생각 밖으로)을 제공할 예정이다.
- 작성자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조회수7
- 등록일2025-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