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 21일(화), 4월 27일(월), 양일간 용남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대인관계 향상 기반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청소년의 대인관계 양상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방법을 통해 관계 향상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또한 관계 속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갈등과 학교폭력의 연결성을 살펴보며,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나의 대인관계 스타일을 돌아보면서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갈등 상황에서 어떻게 표현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김영상 센터장은 “대인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는 문화를 형성하고, 건강한 의사소통을 실천하는 학교 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긍정적인 성장 환경을 함께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충청메시지 조성우
vip858@kakao.com
출처 : 충청메시지(https://www.ccmessage.kr)